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 줄거리

by SOME MORE 2022. 12. 13.

출처 - 나무위키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정보 

 10세 소녀의 성장을 판타지로 그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너무 재밌어서 순식간의 인기로 많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중에서도 놀라운 것은 역대 일본영화 흥행 수입 제1위라는 기록입니다. 18년이 지난 지금에도 이 기록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또 인기뿐만 아니라 작품의 퀄리티도 높게 평가 되어 '제25회 일본 아카데미 상' 에서는 최우수 작품상을 획득했습니다. 이 상을 받은 애니메이션 영화는 센과치히로와 원령공주 입니다.

이 영화는 일본 뿐 아니라 미국 아카데미 상 에서는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획득했으며, '제75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인 금공상을 수상하여 일본의 애니메이션 기술을 높이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세대를 막론하고 즐길 수 있고 또한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 줄거리

주인공 오기노 치히로가 부모와 함께 터널에 들어가고 신기한 세계로 빠져드는 곳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부모님은 돼지로 바뀌었고 전 세계에 돌아는 방법도 모르는 치히로. 그런 치히로를 도운 것은 하쿠라는 소년이였습니다.

하쿠에게서 조언을 받고 공중 목욕탕에서 일하기위해 공중목욕탕 주인 유바바에게 찾아갑니다. 일을 시켜달라고 통사정 끝에 유바바는 떨떠름하게 승낙하지만 치히로라는 이름을 지우고 '센' 이라고 이름을 적습니다.

 센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불안으로 가득한 채 하룻밤을 보냅니다. 다음날 하쿠와 몰래 만나고 돼지의 모습으로 바꾸어 농장에 넣어버린 부모님을 만난 센은 눈물을 흘립니다. 하쿠가 원래 입던 옷을 돌려받은 센은 주머니에 있는 카드를 보고 자신의 이름이 '치히로'인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유바바는 상대의 이름을 빼앗아 지배하고 있던것이였습니다. 하쿠는 진짜 자신의 이름을 빼앗겨 유바바의 부하로 이 세계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어느날 공중목욕탕에는 물욕으로 가득찬 가오나시 덕분에 위세 좋은 손님으로 흥분해 호화로운 요리가 막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치히로는 심하게 다친 하쿠가 꼭대기 층으로 나가는 것을 보고 서둘러올라갔습니다. 그곳에는 유바바와 유바바가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아기, 그리고 상처투성이인 하쿠가 있었습니다. 하쿠는 유바바와 붕어빵인 언니 제니바의 소중한 도장을 훔치다가 마법에 걸렸습니다.

 가마솥 할아범에게 도움을 요청하러 간 치히로. 가마솥 할아범은 하쿠가 죽을 마법에 걸려 안쪽으로 부터 공격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치히로는 쓴 약 일부를 하쿠에게 먹였고, 하쿠는 검은 숨을 몰아쉬며 잠시나마 숨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치히로는 제니바 할머니에게 도장을 전달하고 용서를 빌러 갈려고 합니다. 가마 할아범에게 기차표를 받은 치히로는 떠날려고 하던 차에 종업원이 치히로를 찾았습니다. 손님이라고 생각했던 가오나시가 괴물로 변해 물건을 삼키는 것도 모자라 종업원까지 집어 삼키고 있었습니다. 치히로는 자신이 먹힐 위기에 처하자 쓴 약을 가오나시에게 먹입니다. 가오나시는 구토를 반복해서 하면서 분노에 치히로를 쫒아다닙니다. 그러저럭 밖으로 도망친 치히로는 종업원의 도움으로 역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완전히 힘을 잃은 가오나시는 계속 해서 따라오지만 치히로는 받아들였습니다.

 그렇게 치히로, 가오나시, 쥐로 변한 아기는 기차를 타고 제니바 할머니에게 갔습니다. 

 할머니는 치히로를 부드럽게 맞이했습니다. 도장을 돌려주었고 이 도장때문에 훔친 자가 죽을 마법을 걸리지 않았고, 유바바가 하쿠를 조종하기 위한 마법이라는 것도 알게됩니다. 공중목욕탕으로 돌아가려고 하는 치히로를 데리러 하쿠가 마중나왔습니다. 제니바 할머니에게 남기로한 가오나시에 이별을 고하고 하쿠의 등에 타서 하늘로 날아오릅니다. 등에 타서 날던 치히로는 옛날 하쿠와 만난적이 있다는 것을 떠올리게 되고 하쿠의 진짜이름을 부릅니다. 그러자 순식간에 용의 비닐이 벗겨지고 하쿠는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유바바의 맹목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기는 센과 함께 여행을 무척 만족했습니다. 인간세계를 그리워하는 센을 위해 아기는 유바바엄마아게 센을 돌려보내자고 떼를 씁니다. 그냥 보내줄리 없는 유바바는 센에게 문제를 냅니다. 문제를 맞추면 보내주겠다고 말이죠.

그 문제는 앞에 있는 여러마리 돼지중에서 부모님을 찾아내라는 것이였습니다. 치히로는 물끄러미 바라보다 '여기에는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다'라고 대답합니다. 그 순간 치히로가 일을 시작할때 쓴 계약이 깨집니다.

 치히로와 하쿠는 언젠가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헤어집니다.

치히로는 터널 앞에서 인간을 돌아간 부모를 재회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세계에서 일어난 것을 부모는 전혀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무사히 원래 인간의 세계로 돌아온 치히로는 멍한 표정으로 수상한 터널을 바라보면서 영화는 끝이납니다.

 

3.정리

다시 인간 세상에 돌아가려고 하려던 겁쟁이 치히로가 하쿠를 구하기위해 일어나는 일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 나 자신에게 자신감을 갖고 싶어!" 라는 고민을 가진분에게, 첫발을 내딛는 용기를 주는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