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모아나 디즈니 애니메이션 줄거리 및 명대사

by SOME MORE 2022. 1. 25.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영화 정보

감독 론 클레이멘츠, 존 머스커

장르 애니메이션

개봉 2017. 01. 12

모아나 줄거리

[결말포함/스포주의]

 모아나는  모투 누이의 족장 딸입니다. 할머니와 자주 시간을 보내며 바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랍니다. 

 할머니가 해주는 이야기 중 옛날 전설 같은 이야기도 듣게 됩니다. 옛날 '테 피티'의 심장의 힘으로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이런 테 피티의 심장을 노리는 사람들이 생겨나게 되고, 그 들중 '마우이'가 테피티의 심장을 갖게 됩니다. 그때 악마 '테카' 심장을 뺏기 위해 마우이와 싸우게 됩니다. 그러나 그 뒤로 심장의 행방과 마우이를 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아기 모아나가 바다에서 놀고 있었는데 바다가 길을 열어주며 초대해 아기 모아나에게 작은 돌을 선물해줍니다. 이것을 본 모투 누이의 족장인 투이는 깜짝 놀라 모아나를 데리고 옵니다. 투이는 딸인 모아나가 미래의 모투누이의 족장이 되길 바랍니다. 모아나는 자신도 모르게 바다에게 마음이 가지만 위험한 바다에 나가는 것을 반대하는 아빠의 의견에 부딪혔고, 아빠에게 족장을 이끄는 법을 배우며 바다에 나가고 싶다는 꿈을 점점 접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마을에 이상한 징조가 나타납니다. 코코넛이 썩어나가고, 식량이 되어주는 물고기도 잡히지 않습니다. 이에 모아나는 는 조금 더 먼바다로 나가 잡아보자고 합니다. 하지만 아빠 투이의 반대가 심했습니다. 이토록 반대가 심한 이유는 젊은 시절 절친한 친구와 바다에 나갔다가 친구를 잃었기 때문입니다. 

 섬에서의 생활은 너무나 안정적이었지만 지금이 바다에 나가야 할 때라고 생각했고, 애완되지 '푸아'와 함께 먼바다로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암초를 지나자마자 만난 큰 파도에 배를 잃고 다리에 상처를 입은 채 해안가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그때 마을에 숨겨져 있던 작은 동굴로 할머니가 모아나를 데리고 갑니다. 작은 동굴 안에는 엄청난 배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원래 항해를 하는 부족이었던 모아나의 조상들은 새섬을 찾으면 일부는 정착하고 다음 세대가 새 섬을 찾고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마우이가 테 피티의 심장을 뺏으면서 악마 테카가 세상을 어둠으로 물들이기 시작해 바다가 위험해졌고, 그 후 항해를 금지시켰습니다.

 테카의 어둠이 모투 누이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섬에 이상한 징조가 나타났던 것이었습니다. 할머니는 어릴 적 바다가 아기 모아나에게 주었던 돌을 건네주며, 바다가 모아나를 선택했으니 갈고리 모양의 별자리를 따라가 마우이를 찾으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은 테 피티의 심장이 제자리에 있지 않아서 일어 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우이에게 심장을 제자리로 되돌려 놓으라 하기 위해서 입니다.  아기 모아나가 바다에게 받았던 돌이 테피티의 심장이었습니다. 아빠의 반대가 심했지만 할머니를 보고 용기 내어 드디어 바다로 떠나게 됩니다. 

 배 운전이 서툰 탓에 배가 뒤집어지고 설상가상 파도까지 만나게 되어 어느 섬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 섬에서 우연히 마우이와 만나게 됩니다. 마우이에게 사정을 설명해도 심장을 되돌려 놓을 생각이 없는 마우이를 잘 구슬려 함께 떠나게 됩니다.

 마우이는 원래 인간으로 태어났는데, 마우이를 마음에 들지 않아 했던 부모는 그를 바다에 던져 버렸습니다. 이를 신들이 발견해줬고, 갈고리를 선물 받고는 지금의 마우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로 인간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모든 다 해줬지만 인간들의 욕심이 점점 심해져 심장을 가져다주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악마 테카와 만나게 되고, 힘들게 싸우던 중 테카가 바다에 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우이에게 항해술을 배운 모아나는 화려한 항해술로 테카를 따돌렸고, 마우이의 도움으로 테카를 지나쳐 테 피티에 도착하게 됩니다. 테피티에 도착하게 된 모아나는 그때 깨닫게 됩니다. 테카가 심장을 빼앗긴 테 피티라는 것을 말입니다. 

 테카에게 돌아와 심장을 돌려줍니다. 심장을 받은 테 피티는 어두워진 세상을 정화시켰고, 싸우던 중 부러졌던 마우이의 갈고리와 모아나에게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배를 선물해줍니다. 부족으로 돌아온 모아나는 족장이 되어 부족들에게 항해하는 법을 가르쳐주며 영화는 끝마치게 됩니다.

 

기억에 남는 명대사

" 네가 어디에 있던, 넌 꼭 행복을 찾을 거야. "

" 잊지 마. 네 내면의 소리도 들을 줄 알아야 해. "

" 당신을 마우이로 만든 건 신들이 아니에요. 바로 당신이지요. "

댓글